본문 바로가기
맛집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맛집 여행) 차이나타운 골목의 소소한 먹거리

by 리마우 아이스 2024. 4. 22.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짝퉁 거리이자 먹거리 천국인 인기 여행지 차이나타운(Chinatown)!

페탈링스트리트

 

현지인들에겐 학창 시절부터 오랫동안 이용하던 추억 가득한 곳이 많다고 해서 로컬 친구들에게 차이나타운의 소소한 먹거리들을 추천받아 봤습니다. 

쿠알라룸푸르 차이나타운 골목을 누비다가 마주하게 되면 시도해보세요~

 


 

#1 Petaling Street Air Mata Kucing (롱안 음료)

Air mata kucing 차이나타운 롱안 음료 부스

 

Air mata kucing(고양이 눈물)는 차이나타운 중심 사거리에 있는 건강 음료, 롱안 음료를 파는 부스입니다.

 

이 음료수는 윈터멜론, Luo Han Guo라는 열매, 롱안, 락 슈가를 넣어 만든 갈증 해소 음료로 달달하면서 살짝 수정과 느낌이 납니다. 차가운 음료와 따뜻한 음료 두가지를 판매하는데, 저는 차가운것만 마셔봤습니다.

이 더위에 따뜻한 음료를 어떻게 마시는지 모르겠네요. ㅎㅎㅎㅎㅎ

 

차이나타운 구경하느라 더위에 지친 몸을 해복시키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하니 꼭 마셔보세요~

금액은 1병에 RM5입니다.

 

AIR MATA KUCHING

위치 : 15, Jalan Hang Lekir, City Centre, 50000 Kuala Lumpur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금액 : RM5(1병)

 


 

#2 Petaling Street Apek's Apam (전통 팬케잌)

전통 팬케잌 아팜 발릭 가판대  Petaling Street Apek's Apam  

 

팬케잌의 일종인 아팜 발릭(APAM BALIK)은 밀가루와 코코넛 밀크를 섞어 만든 반죽에 땅콩과 설탕을 가득 넣어 두꺼운 철제 후라이팬에 구워낸 전통 디저트입니다. 

 

노부부가 운영하는 이 노점상은 75년에 시작해 지금까지 변함없이 차이나타운에서 장사를 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Petaling Street Apek's Apam 스톨에서 학창 시절 추억을 갖고 있는 현지분들이 꽤나 많이 있었습니다. 역사가 깃든 팬케잌이라고나 할까요~ ㅎㅎㅎ

 

아팜 발릭은 포장하면 습기로 눅눅해지니 그 자리에서 바로 먹어보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한조각에 1.6링깃으로 한화로 500원도 안하는 금액이에요~

쿠알라룸푸르 차이나타운 방문하게 되면 꼭 방문해서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Petaling Street Apek's Apam

위치 : 95, Jalan Hang Lekir, Petaling Street, 50000 Kuala Lumpur(Restoran Koon Kee Wan Tan Mee 입구)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6시(평일) / 오전 9시 - 오후 6시(주말)

금액 : 아팜 발릭 RM1.6(1조각)

 


 

#3  Petaling Street Kim Soya Bean (두유와 두부 푸딩)

두부 푸딩 디저트 토푸파 (tau foo fah) 가판대  Kim Soya Bean

 

30년 넘게 차이나타운에서 영업을 이어가고 있는 김 소야 빈(Kim Soya Bean)은 페탈링스트리스 가운데 사거리에 있는 Air mata kucing과 대각선에 위치한 가판대로 두유와 두부 푸딩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입니다.항상 사람이 많아서 줄을 서야하지만 모든 메뉴가 빠르게 준비되어서 오래 기다릴 필요는 없답니다.

 

생강과 코코넛이 들어간 브라운 슈가 소스를 곁들인 두부 푸딩 디저트(tau foo fah)를 찾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요, 따뜻한 두부가 신선하면서 부드럽고 약간 달달합니다. 

 

워낙에 찾는 사람이 많아 저녁이 되면 재료가 소진 될 수 있으니 말레이시아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두부 디저트를 맛보고 싶다면 너무 늦지 않게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KIM SOYA BEAN

위치 : 49, Jalan Petaling, City Centre, 50000 Kuala Lumpur

영업시간 : 오전 9:30 - 오후 9:30

금액 : 두유 RM2.5(컵) / RM3.5(작은병) / RM10(큰병)

          두유+그라스 젤리 RM2.8(컵) / RM3.8(작은병) / RM11(큰병)

          두부 푸딩 RM2.5(작은컵) / RM3.2(큰컵)


 

#4  Madam Tang Machi Popo (땅콩 가루 찹쌀떡)

50년 넘는 역사의 전통 디저트 무아치 스톨

 

쿠알라룸푸르 차이나타운에서 50년 넘는 역사를 갖고 있는 전통 디저트 무아치(Muah Chee)는 땅콩가루를 묻힌 찹살떡으로 페탈링 스트리트의 명물로 자리잡은 간식 중 하나입니다.

안타깝게 처음 이 디저트를 판매하기 시작한 탕 할머니는 작년에 세상을 떠나시고 다음 세대가 원래 조리법을 그대로 사용하여 기존 맛을 유지하면서 이 노점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무아치 오리지날은 인절미에 땅콩 가루와 설탕을 버무린 맛이 나고, 그 외에 검정깨, 망고, 리치, 판단, 리비나 등 말레이시아에서 맛볼 수 있는 여러가지 독특한 맛도 있습니다. 여러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믹스로 된 것으로 구입해서 맛보시면 되세요~

 

영업시간이 오후3시까지라 저녁에 가면 맛볼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MADAM TANG MACHI POPO

위치 : Jalan Petaling, City Centre, Kuala Lumpur,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Malaysia 50000

연락처 : +6011 2882 2268

영업시간 : 오전 8시 - 오후 3시

금액 : RM6 /1팩


 

#5 Sweet potato ball Petaling street(고구마볼 튀김)

고구마볼 the sweet potato ball

 

Sweet potato ball1973년부터 영업을 시작한 차이나타운의 터줏대감 노점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쫄깃한 고구마볼은 가판대 현장에서 계속해서 튀겨 내기 떄문에 언제든지 신선한 상태로 맛볼 수 있어서 현지인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어쩌면 굳이 찾아 가지 않아도 페탈링스트리트를 걷다가 고소하고 달달한 특유의 냄새에 이끌려 고구마볼 가판대를 방문 하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페탈링스트리트에서 출출할 떄 가볍게 사먹기 좋은 간식으로 추천드립니다. 

고구마볼 외에 새우롤이나 잼타르트 등 말레이시아 전통 비스켓도 판매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try! 

 

SWEET POTATO BALL

위치 : 21-27, Beside Tang city Food court, Jalan Hang Lekir, Kuala Lumpur City Centre, 50000 

영업시간 : 7:30am - 2:30pm

금액 : RM5/10개

 


 

#6 OLOIYA MEAT SANDWICH(육포 샌드위치)

올로이야(OLOIYA) 샌드위치

 

올로이야(OLOIYA) 샌드위치는 서브웨이처럼 길죽한 빵 안에 말레이시아 특유의 부드럽고 달달한 육포, 오이, MEAT FLOSS 등을 넣은 전통 샌드위치로 우리나라 길거리 토스트처럼 주문과 동시에 구워주는 즉석 간식입니다. 

이곳 말레이시아의 육포는 우리나라의 바짝 말린 육포와는 달리 단짠의 조화가 끝내주는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어 색다른 육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금액은 구운 빵 안에 육포, 치킨프로스, 계란, 오이를 넣은 것이 7.7링깃, 계란 안들어간 것이 6.99링깃입니다.

올로이야(OLOIYA)는 여러군데에 매장을 갖고 있는 육포를 판매하는 곳으로  육포 샌드위치는 몇개의 지점에서만 판매하고 있으니 차이나타운에 들리신다면 샌드위치도 맛보시고, 육포도 꼭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OLOIYA MEAT SANDWICH

위치 : 30, Jalan Hang Lekir 50000 Kuala Lumpur Malaysia

영업시간 : 오전 8시 30분 - 오후 8시

 


 

 

 

쿠알라룸푸르의 인기 관광지 차이나타운 방문하시는 분들께 

말레이시아 현지인들이 어릴적 추억을 떠올리면 추천한 곳들로

간식거리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