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에서 꼭 가봐야 하는 시내 인기 명소 추천합니다.
#1 KLCC (Kuala Lumpur City Centre)
KLCC(Kuala Lumpur City Centre)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위치한 다목적 개발 지역으로 KLCC 공원 및 주변 지역을 지칭하지만, 보통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인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를 일컫는 이름으로 쓰입니다.
높이가 452m(1,483피트)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쌍둥이 타워에는 전망대와 사무실이 자리하고 있고, 아래쪽에는 공원을 비롯해 수리아 KLCC 쇼핑몰, 아쿠아리움, 컨벤션센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 PETRONAS Twin Towers
쿠알라룸푸르 전망을 감상 할 수 있는 전망대 및 41&42층의 스카이 브릿지
운영시간 : 오전 9.00 - 오후 9.00 (월요일 휴무/공휴일 영업)
티켓 판매 & 입장 장소 : LG
외국인 입장료 : 성인 RM98 / 61세 이상 RM50 / 어린이(12세이하) RM50
- 수리아 KLCC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아래 있는 쇼핑몰로 고급 명품 브랜드 및 중저가 브랜드 업체들과 식당, 영화관, 미술관, 말레이시아 최초의 콘서트 홀 및 페트로나스 과학관을 갖추고 있습니다. LG층 수퍼마켓에서 먹거리 기념품 구입하기 좋습니다.
운영시간 : 오전 10.00 - 오후 10.00
교통편 : KLCC LRT 역과 연결되어 있음
#2 국립모스크 ( Masjid Negara / National Mosque of Malaysia )
이슬람 국가인 말레이시아 국립 모스크(National Mosque of Malaysia)는 15,000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13에이커 규모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있는 모스크입니다.
국립 모스크는 말레이시아의 13개 주와 이슬람의 5개 기본 기둥을 상징하는 18개의 모서리가 있는 우산 모양의 골지 지붕과 73m 높이의 우아한 첨탑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건축물로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과 거대한 샹들리에로 장식된 화려하게 장식된 메인 홀이 가장 인상적인 장소입니다.
모스크 방문시 남성은 반바지를 입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여성은 머리, 팔, 무릎을 가려야 합니다.
복장 규정에 맞지 않는 방문객을 위해 입구에서 가운과 머리 스카프를 무료로 빌려줍니다.
가운을 입고 이슬람 모스크를 구경하는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방문객 입장 가능시간 : (금) 오후 3시 - 오후 4시 / (월 - 목)오전 9시 - 오후 12시 & 오후 3사 - 오후 4시 / 토&일 입장불가
입장료 : 무료
교통편 : 쿠알라룸푸르 KTM역에서 도보로 약 5분, 파사르 세니 LRT역에서 도보로 약 7분 거리에 있습니다.
#3 메르데카 광장 ( Merdeka Square / Dataran Merdeka )
메르데카( 독립의 의미) 광장은 1957년 8월 31일 자정에 연합기가 하강되고 말레이 국기가 게양되며 말라야가 영국 식민 통치로부터 독립을 선언한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그때부터 메르데카 광장은 매년 열리는 메르데카 퍼레이드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독립광장 공원의 말레이시아 국기가 꽂힌 깃대는 높이 100m로 세계에서 가장 높아 많은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하러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메르데카 광장 주변으로 셀랑고르 로얄 클럽, 술탄 압둘 사마드 빌딩, 국립 역사 박물관, 1909년에 건립된 기념 도서관, 성모 마리아 성공회 대성당 등 역사적인 건축물들도 감상 할 수 있습니다.
- 술탄 압둘 사마드 빌딩 The Sultan Abdul Samad Building
19세기 후반에 지어져 영국 식민지 행정부의 사무실로 사용되던 건물로 한때 말레이시아 국가 고등 법원이 자리해 있었으나 모두 이전하고 현재는 통신 멀티미디어부와 말레이시아 관광 문화부 등 관공서가 들어서 있습니다.
술탄 압둘 사마드 빌딩의 건축물은 영국과 이슬람의 감각이 혼합되어 말레이시아의 문화적 다양성과 역사적 유산을 반영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여행자들의 기념촬영을 위한 완벽한 배경이 됩니다.
- 셀랑고르 로얄 클럽 The Royal Selangor Club
광장에 인접한 로얄 셀랑고르 클럽(Royal Selangor Club)은 식민지 시대부터 쿠알라룸푸르의 엘리트들이 모이는 장소였던 명문 사교 클럽으로 식사, 스포츠,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의 시설을 제공합니다.
-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 The Kuala Lumpur City Gallery - 현재 임시 휴업 상태
인근에 위치한 쿠알라룸푸르 시티 갤러리는 도시의 역사와 발전에 대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갤러리에는 쿠알라룸푸르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의 미니어처 모델을 포함한 대화형 전시물 및 베이커리 카페가 있어 쉬어가기 좋은 곳입니다. 갤러리 내부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입구에 있는 KL 로고 간판 앞에서 기념촬영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 성모 마리아 성공회 대성당 St Mary's Cathedral Kuala Lumpur
성모 마리아 대성당(성 마리아 대성당)은 말레이시아의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이며 말레이 반도에 세워진 최초의 벽돌 교회로 동남아시아 성공회 서말레이시아 교구의 대성당입니다.
종탑이 없고, 상당히 소박한 건물로 영국의 작은 시골 마을 교회의 느낌을 주는 장소입니다.
#4 차이나타운 쿠알라룸푸르 Chinatown KL
차이나타운은 19세기 후반 중국 이민자들이 정착하면서 수년에 걸쳐 만들어진 중국-말레이시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쿠알라룸푸르의 활기 넘치는 상업 지역이자 문화 유산으로 간주되는 곳입니다.
옷부터 기념품까지 모든 것을 판매하는 다채로운 상점, 사원, 시장이 한데 어우러져 있으며, 분주한 시장, 맛있는 음식, 활기 넘치는 골목길을 누비며 거리 예술을 감상하는 독특한 경험으로 현지인과 해외 방문객 모두를 끌어들이는 주요 관광 명소입니다.
- 페탈링스트리트 ( Petaling Street )
페탈링 거리는 흔히 짝퉁 거리로 불릴 정도로 위조 브랜드 제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고, 기념품을 구입하거나 길거리 음식 등도 맛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 지역에는 도교 관디 사원과 힌두교 신들이 조각된 외관이 있는 19세기 스리 마하마리암만 사원 등이 있어 다양한 종교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 센트럴마켓 ( Central Market )
센트럴 마켓은 아르데코 건물의 실내 쇼핑몰로 다양한 수공예품, 미술품, 전통 말레이시아 제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기념품을 쇼핑하고, 라이브 공연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교통편 : Pasar Sini LRT/MRT 역에서 하차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추천 명소 방문하시고
즐거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여행 되세요~